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예능 채널

치얼업 SBS 월화 드라마 뒷배경 결말과 시청률 하락 이유

by 다온유네 2022. 12. 8.
반응형

치얼업 포스터

목차

망해가는 대학응원단에 모인 청춘들의 뜨겁고 서늘한 미스터리 로맨스 코미디
청춘들의 가슴 절절한 사랑이야기
청춘 로맨스 최근 시청률 내림세가 이어지는 이유

 

 

망해가는 대학 응원단에 모인 청춘들의 뜨겁고 서늘한 미스터리 로맨스 코미디

202210월부터 우리는 오늘부터의 후속으로 방영 중이 본 드라마는 연세대학교 응원단과 그 응원 문화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고 있다. 청춘들의 낭만에 관한 이야기 우리들의 추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잦은 편성 변경과 결방으로 매우 큰 피해를 봤다. 이태원 압사 사고로 인한 국가 애도 기간에 결방하고 KBO 포스트 시즌에도 결방했다. 극 후반부에는 카타르 월드컵으로 방송되지 못해 10월에 시작한 이야기가 아직 끝맺음을 못 하고 있다. 드라마의 배경이 되는 연희대학교는 연세대학교의 예전 이름이라고 한다. 연희대학교의 경쟁자로는 호경대학교가 나오는데 현 고려대학교가 모티브이다. 작 중 1화에 나온 축제 부실 논란 관련된 내용은 실제로 연세대와 고려대 사이에 있었던 일을 배경으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여담이지만 공교롭게도 현재 드라마가 방영되고 있는 와중에 2022년 정기 연세대 고려대학교 경기가 1028, 29일에 걸쳐서 개최되었다. 농담으로 일부러 이 시기를 맞춰서 드라마를 제작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다. 이 경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되다가 무려 3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최종 우승은 고려대가 우승하였다.

 

청춘들의 가슴 절절한 사랑이야기

치얼 업의 지현과 인혁의 알콩달콩한 청춘 로맨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며 나날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고조시키고 있다. 16부작인 본 드라마는 최근 12회 방송이 시청률 2.4%가 나왔다. 최근 편에서는 지현이 지호의 표적이 되며 위기를 맞았고 그 가운데 지현과 인혁의 애틋한 사랑이 투 샷으로 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편에서는 사랑과 응원단 모두를 쟁취하기 위해 해이, 정우의 달콤한 비밀 연애가 방송되어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하지만 달콤한 연애도 잠시일 뿐 해이가 진일의 함정에 빠져 목숨을 위협받았고 추후 해이의 응원단 내에서의 활동이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가운데 최근 드라마 촬영 일부분이 공개되었는데 공원 벤치에 앉아 애틋한 시간을 보내는 도우 커플의 데이트 장면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인혁이 응원단 단장이자 연인으로 지현을 지켜낼 수 있을지 그 결말이 궁금하다.

 

청춘 로맨스 최근 시청률 내림세가 이어지는 이유

본 드라마는 같은 시간대 방영되고 있는 쟁쟁한 예능 프로그램들 때문에 초반 다소 부진한 시청률로 출발하였다. 동 시간대 방영되고 있는 예능으로는 가요무대, 안 싸우면 다행이야, 오은영리포트 등이 있다. 해당 프로그램들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다소 부진하게 출발하긴 했지만, 코로나19, 마스크 착용 등으로 답답함을 느끼는 시청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시청률이 조금씩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드라마가 코로나19 이전 모습을 배경으로 촬영되었기 때문에 그 모습을 상상하면서 보기에 좋았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의 청춘 로맨스물에 코미디라는 장르까지 더해져 호평을 받았다. 그리고 응원단을 둘러싼 괴담과 그 괴담을 풀어가는 과정의 미스터리물을 진행하며 참신하다는 평을 받았고 온라인상에서도 배우들과 그 내용들이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중반부에 들어서 문제가 발생했다. 드라마의 전개가 전반적으로 산으로 가는 모습을 보인다. 우선 가장 먼저 지적되는 것이 애정 관계다. 무려 6개의 애정 관계가 겹쳐 진행되며 전반적인 메인 이야기가 흔들거렸다. 뜬금없는 애정 관계와 과도한 떡밥 투척으로 과연 16부작 안에 모든 떡밥을 회수할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드라마의 전반적인 진행도 문제다. 응원단의 연습 모습과 안무 부분을 제외하고는 거의 매회 비슷한 전개로 흘러가고 있다. 극의 전개 속도도 너무 느려 시청자들을 답답해하고 있다. 메인 주인공이 인혁이었는데 갑자기 조연인 현진의 비중이 더 크게 드러나며 혼란을 자아내고 있다. 그 외 여러 가지 이유로 시청률이 초반에 비해 크게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시청률 외에 드라마의 화제성은 좋다. 젊은 층에서 드라마의 내용 및 패션 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합동 응원전 장면은 유튜브 등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그러나 앞에 이야기했듯이 무리한 진행과 느린 전개 등으로 화제성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부디 16회 결말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